동화약품은 잇몸치료제 잇치의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TV 광고 캠페인에서는 잇몸에 직접 작용하는 잇치의 특성을 안무와 음악을 활용하여 경쾌하게 의인화한 것이 큰 특징이다. 잇치의 치약성분(화이트 컬러)과 잇몸약 성분(브라운 컬러)을 나타내는 의상을 입은 ‘잇치걸’이 트로트 풍의 흥겨운 CM송에 맞춰 잇몸을 직접 마사지하듯이 손으로 주무르고, 두드리고, 닦는 춤동작을 반복한다. 잇몸과 치아를 형상화한 대형 세트와 LED 조명으로 붓고 피나는 잇몸에 잇치의 생약 성분이 직접 작용하여 증상이 개선되며 나타나는 변화를 실감나게 보여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00여개의 LED 패널을 활용하여 제작한 대형 잇몸세트는 ‘잇치걸’의 안무와 어울려 마치 미디어 아트 작품을 보는 느낌이 들 것”이라며 “잇몸을 마사지하는 ‘잇치걸’의 우아한 춤동작은 귀에 감기는 트로트 풍의 CM송과 절묘하게 어울려 소비자들을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잇치는 2011년 출시 후,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라는 스마트한 잇몸치료제의 컨셉과 차별화 된 광고 전략으로 잇몸치료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3년 만에 연간 판매수량 100만개를 넘어 8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100억 돌파를 앞두고 있다.
‘잇치’는 풍부한 거품, 상쾌한 맛과 향, 산뜻한 투 톤 컬러로 사용 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없앴다. 제품에 포함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3가지 천연생약성분이 붓고 피나는 잇몸에 직접 작용하여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이 큰 장점이다. 단기적으로 지혈 및 진통과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장기적으로 항균 및 수렴 작용으로 치은염 증상을 개선하고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잇치(120g, 2개월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잇치 TV-CF 광고 내용]
Na) 양치를 할 때
잇치는 아픈 잇몸에 직접 작용 합니다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약 잇치
(CM송)
“문질문질~ 반짝반짝~ 톡톡톡 마사지해요~ 조물조물~ 핑크빛 잇몸~ 좋아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