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치과병원(원장: 우이형)이 주관하고,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후원하는 ‘잇몸愛 캠페인’ 잇몸 건강 강좌가 10월 28일(금) 오후 2시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급증하는 잇몸 질환의 효과적 관리법에 대해 ‘하모니카 부는 구강 전문의’ 구강내과 홍정표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며, 잇몸 질환의 검진과 치료 중요성, 효과적인 잇몸 관리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홍정표 교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대한하모니카협회의 하모니카 연주회도 개최된다. 하모니카는 코골이 방지를 통해 구강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건강 강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과 현장 등록으로 150명 모집한다.
강좌를 진행하는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홍정표 교수는 “성인 대부분이 잇몸 질환을 포함한 구강질환자이지만, 질환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고 정작 올바른 잇몸 관리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면서 “구강은 전신 건강의 척도이다. 당뇨병 등에 의해 잇몸질환이 악화되거나 스트레스, 신장질환, 간질환 등이 구취를 유발하므로 평소에도 관심을 가지고 세심히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009년 건강보험 통계에 따르면 잇몸질환은 감기 등의 복합 증상을 가진 질환을 제외한 단일 질환 환자 수 1위인 질환으로 잇몸병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1,300만명 이상이며, 진료비도 약 9,450억에 이른다. 이번 건강 강좌를 후원하는 동화약품은 지난 7월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잇몸 치료제 ‘잇치’를 출시했다.